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정하기는 수익형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들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 처음으로 했던 고민이 주제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는 사실 크게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아무거나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말씀드리려고 제가 포스팅을 준비한 건 아니겠죠?

 

썸네일
썸네일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아무거나 해라?

 

먼저 본인은 블로그 주제에 이용할 만큼 어떤 한 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문적이고 풍부하시다면 글을 읽지 마시고, 바로 그 주제로 글을 작성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 목적이 수익이라면 위의 소제목 그대로 주제를 생각하지 마시고 일단 무작위로 키워드를 선택해 글을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주제 없이 수많은 종류의 글을 작성하는데 난잡해진 블로그가 잘 성장할 수 있겠냐는 의문이 생기실 겁니다. 

 

물론 성장 기대치를 따졌을 때 주제가 있는 블로그가 주제가 없는 블로그보다 분명히 높습니다. 하지만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주제를 정하기가 어려울뿐더러 혹시 주제를 정하셨더라도 매일 그 주제를 가지고 꾸준히 글을 작성해나가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셨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최대한 짧은 시간과 고민으로 블로그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제가 정해져 있는 블로그는 초보 블로거에겐 너무나 어렵습니다. 글을 쓸 때마다 키워드를 고민하는 시간과 글을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에 대한 많은 시간들이 소요될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지치게 되고 결국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도 나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그만두게 되시는 분들이 태반이죠.

 

하지만 주제가 없는 블로그는 주위에 널려있는 키워드들이 수십 개 수만 개에 이르기 때문에 훨씬 소요시간이 줄어들 게 됩니다. 결국 주제가 있는 블로그보다 꾸준히 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간다는 얘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단 주제 없이 여러 가지 키워드들을 가지고 글을 꾸준히 작성하시길 권장합니다.

 

   나중을 생각하면 결국 주제가 있는 블로그가 좋은 거 아닌가?

 

맞습니다. 결국 주제가 있는 블로그와 주제가 없는 블로그를 비교해야 한다면 주제가 있는 블로그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주제가 있는 블로그는 방문자들이 애초에 나의 블로그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유입되기 때문에 블로그 안의 다른 글들을 읽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는 높은 체류시간과 고수익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겠죠.

 

하지만 이건 보기만 좋고 듣기만 좋은 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단계까지 이르지 못하고 포기합니다. 여러 가지 키워드들을 가지고 글을 작성하고 많은 글이 쌓이게 되면 어떤 종류의 글에서 높은 수익이 나는지 어떤 종류의 키워드가 높은 트래픽을 가져오는지 많은 것들을 자연스레 알게 됩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많은 정보들을 알게 되었을 때 주제가 있는 블로그를 시작하셔도 충분합니다. 주제가 없는 블로그라 해서 수익이 낮고 트래픽이 낮은 것이 아닙니다. 주제가 없는 블로그도 충분히 높은 수익과 트래픽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일단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함이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수익을 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주제가 없는 블로그 먼저 시작해라. 주제가 없는 블로그도 충분한 수익과 트래픽을 창출할 수 있으며, 글이 쌓이다 보면 자연스레 주제를 정할 수 있는 능력이 따라올 것이고 그때 주제가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 된다. 지금까지 운영해왔던 주제가 없는 블로그에서도 수익은 날 것이고 앞으로 시작할 주제가 정해진 블로그 또한 수익이 날 것이므로 손해 볼 것은 없다.'입니다. 

 

오늘 준비한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정하기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