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지만 이 방법이 100%라고 장담 드릴 순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차이는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고수분들도 저품질은 결국 영원히 피할 수는 없는 숙명과 같은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러면 저품질을 걸린다더라 저러면 저품질을 걸린다더라와 같은 소문들만 있을 뿐 다음 포털 사이트 어디에도 확실한 저품질의 이유에 대한 공지는 없습니다. 때문에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를 끝까지 운영하실 분이라면 저품질을 걸린 블로그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썸네일
썸네일

 

   대출, 보험에 대한 글은 저품질을 유발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위의 소제목과 같이 대출, 보험은 저품질을 유발한다는 글을 보셨을 겁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관련된 어떠한 100% 공지사항도 없기 때문에 장담은 드릴 수 없지만 유독 대출, 보험에 대한 글이 저품질에 쉽게 노출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물론 손에 꼽히는 어떤 고수분들은 이 마저도 피해 가는 방법을 알고 계실지도 모르죠. 하지만 정말 극소수일 것이고, 그런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없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저희는 그런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 하는 저품질의 소문에도 조심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저품질은 우리의 블로그 수익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대출, 보험에 대한 글은 저품질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이 아니라면 피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짧은 글의 포스팅을 연속적으로 게시하지 않기

 

포스팅의 개수가 쌓일수록 수익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을 늘리는 것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죠. 하지만 수익에 눈이 멀어 무작정 포스팅 개수를 늘리기 위해 질과 양을 신경 쓰지 않고 대충대충 포스팅 개수만 빠르게 늘려가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 방법은 블로그 지수에 계속해서 악영향을 끼치고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이 블로그가 좋지 않은 블로그라고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당연히 저품질에 노출될 위험이 크겠죠. 욕심이 나신다면 질과 양이 충분히 갖춰진 글을 천천히 작성해나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보통 3시간당 1개의 포스팅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이슈 키워드 사용 자제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트래픽 유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슈 키워드에 대한 글들을 보셨을 겁니다. 이슈 키워드는 말 그대로 지금 시기의 이슈에 대한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면 오늘 유명 연예인의 열애설 기사가 오픈되었다고 가정해봅시다. 유명 연예인인 만큼 많은 검색 횟수가 생길 것이고, 그 키워드로 글을 작성한다면 일반적인 키워드보다는 분명히 높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이슈 키워드는 시간에 지남에 따라 더 이상 찾지 않는 글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 지수에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따로 다음에 새로운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슈 키워드는 쓰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슈 키워드로만 수익을 내시는 블로거 분들도 꽤 계십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가능한 방법이고, 노하우가 없다면 저품질이 온 블로그를 버리고 다시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서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고 또 이슈 키워드로 저품질이 오면 버리고 새로운 블로그를 시작하는 반복적인 노동을 감내해야 합니다.

 

아마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많은 걸 알고 계신 분들은 아닐 것입니다. 때문에 아직은 이슈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사실 이 외에도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은 더 있지만 제가 시간이 많지 않은 터라 모두 한 번에 포스팅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천천히 다음 편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