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키워드 전략 알아보기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를 선정하실 때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여야 할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상황에 따라 유리한 키워드가 있고, 키워드의 종류에 따라 어떤 점이 유리하고 어떤 점이 불리한지 나뉘기 때문에 키워드를 선정하실 때엔 그 키워드의 분명한 장단점을 파악하시고 포스팅을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은 입문자에게 좋은 키워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시간에 따라 좋고 나쁜 키워드가 있다니 당황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자세하게 설명해드릴 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은 입문자에게 좋은 키워드란 무엇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품질 높은 오래된 블로그들에 비해 경쟁력이 당연히 떨어질 것입니다.

 

이제 막 다음 최적화가 완료된 티스토리 블로그에 조회수가 높아 경쟁력이 심한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는 높은만큼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문서수 또한 높을 것입니다. 이런 키워드는 오래되고 품질이 높은 고수 블로거분들 역시 사용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우리는 이제 막 최적화가 완료된 신생 블로그로 그동안 많은 시간 동안 노력하고 키워온 품질 높은 블로그들과 상위 노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과연 이 키워드로 우리의 글이 상위 노출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물론 될 확률도 있습니다. 0%는 아니겠죠. 하지만 분명히 높은 확률은 아닐 것입니다.

 

그럼 우린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까요? 일단은 조회수가 낮더라도 문서수가 얼마 없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서수가 얼마 없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은 키워드라는 증거이고, 그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우리의 글이 상위 노출을 될 확률이 높게 됩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운영한 사람에겐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가 좋은가?

 

먼저 위의 소제목에 대해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운영한 사람에겐 조회수 높은 키워드, 조회수가 낮은 대신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 둘 다 좋습니다. 왜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잘 운영해온 분이시라면 분명히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해도 상위 노출 확률이 입문자의 블로그보다는 높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에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생기는 것이죠. 반대로 조회수가 낮은 대신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들은 보통 조회수 역시 적기 때문에 티스토리 입문자분들이 포스팅할 확률이 높습니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온 우리가 신생 블로그와의 상위 노출 경쟁을 피할 이유는 없겠죠.

 

이런 이유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잘 운영해오신 분들께는 키워드를 가릴 것 없이 글을 꾸준히 많이 작성하시는 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글을 마치며..

 

어떻게 보면 오늘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위의 글들은 말 그대로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전략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들에 대해 말씀드린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꾸준히 글을 작성하시는 것입니다. 경쟁력이 심한 키워드, 경쟁력이 심하지 않은 키워드 둘 중에 어떤 키워드일지라도 글을 안 쓰는 것보단 쓰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다만 상황에 따라 같은 개수의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좀 더 효율적인 전략은 있을 것이다라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건 키워드가 아니라 글을 작성하는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